(Credit: BETA Technologies)
전기 자동차와 달리 항공기는 아직 전동화가 시작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가 낮아 항공기에는 적용이 쉽지 않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최근 배터리 기술의 큰 발전으로 경비행기 분야에서 적극적인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전기 비행기 스타트업 가운데 가장 상용화에 가까이 다가선 회사 중 하나가 바로 베타 테크놀로지스 (BETA Technologies, 이하 베타)입니다. 이 회사는 버몬트 주 사우스 버링톤 (South Burlington, Vermont)에 18,580㎡의 공장을 세우고 연간 300대 정도의 전기 비행기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습니다. 다만 그 전에 이 회사가 개발한 전기 비행기가 비행 당국의 판매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이미 비행 승인까지 받고 테스트 중인 만큼 실제 판매에 들어가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동영상)
베타가 개발한 Alia CX300 경비행기는 최대 항송거리가 622km에 달합니다. 5인승이며 최대 시속 250km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이 회사는 VTOL 버전인 Alia A250도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5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전기 비행기 상용화의 스타트를 순조롭게 끊을 수 있으지 주목됩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aircraft/beta-cx300-electric-plane-production/
https://www.beta.team/aircraf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