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Rafael)
이스라엘 라파엘사가 아이언 돔 요격 시스템을 보완할 레이저 요격 시스템인 아이언 빔 (Iron Beam)의 최신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언 빔은 2010년대 중반에 개발 사실이 알려졌으며 2020년에는 더 구체적인 테스트 계획이 공개됐습니다. 최근 라파엘사는 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아이언 빔의 프로토타입을 드론, 박격포, 로켓탄, 대전차 미사일 등 여러 목표물을 차례로 요격하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전 포스트: https://blog.naver.com/jjy0501/221781161095
(Israel's 'Iron Beam' laser missile defense system)
아이언 빔 시스템은 아이언 돔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기에는 아직 레이저가 파괴력도 약할 뿐 아니라 사거리도 의외로 짧기 때문입니다. 아이언 빔의 1차 목적은 아이언 돔 시스템을 파괴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드론이나 매우 근거리 표적을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언 돔에 사용되는 미사일은 대당 10만 달러 수준으로 저렴한 로켓탄이나 드론을 제거하기에는 너무 비싼데다 속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거리와 시간이 필요해 4km 이내의 표적에는 비효율적입니다. 아이언 빔은 이 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언 빔의 정확한 출력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화학 레이저가 아니라 고체 상태 레이저로 알려져 있으며 목표는 100-150KW급 출력 레이저 2기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론 요격을 위해서는 최소 수십 KW가 필요하고 미사일이나 로켓을 요격하기 위해서는 더 강한 출력이 필요해 앞으로 이 출력에 도달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1회 발사 비용이 3.5달러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것과 미사일과 달리 여러 번 발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생각하면 앞으로 출력만 높일 수 있다면 아이언 빔 같은 근거리 레이저 방어 무기를 점점 더 자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고
https://en.wikipedia.org/wiki/Iron_Beam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