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스샷은 3일전 마지막으로 접속된 필자의 바바리안)
블리자드가 1.02 패치를 진행되면서 일단 국내 북미섭 유저부터 안되기 시작하더니 패치가 끝난 후 전체적으로 접속 대란이 시작되어 대다수 유저가 게임을 전혀 진행 못하거나 하다가 튕기거나 아무튼 게임을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 서버 (일설에 의하면 이름만 아시아 서버고 그냥 미국에 있는 서버란 설도 있음) 에 들어가지 못해서 북미 섭에 캐릭터를 만드신 분들은 어제부터 접속이 불가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 디아블로 3 의 진짜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Error 37 어떤 유저도 이건 잡을 수 없음 )
아무튼 이로인해 패키지 게임을 사고도 접속이 안되서 플레이를 못하는 웃기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데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한 상태입니다. 최소한 클라우드 저장 방식 정도만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싱글은 오프라인으로 돌려도 이렇게 되진 않았을 텐데 말입니다.
블리자드의 막장 운영으로 인해 요즘은 NC 나 넥슨이 다시 재평가 받는 상황입니다. 국내 개발사도 이정도로 막장 운영은 한적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블리자드에 운영에 실망한 유저들이 하나 둘이 아니라 회사 차원에서 뭔가 특단의 조치를 내려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에러나 실수는 인간인 이상 없을 수 없지만.... 그래도 세계에서 가장 큰 MMORPG 인 WOW 를 다년간 운영한 블리자드에서 이런식으로 오랜 시간 준비한 게임을 막장 운영하다니 실망이 크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