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ley Robotics showcased its kitchen at this year's virtual CES. Credit: Moley Robotics)
온라인으로 치뤄진 이번 CES 2021에도 여러 가지 신기한 제품들이 공개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몰리 로보틱스 (Moley Robotics)에서 공개한 로봇 요리사입니다. 이 영국 스타트업이 공개한 양 팔 로봇은 실제 사람 같은 손동작이 가능한 정교한 로봇 손 (독일의 로봇 제조사인 Schunk와 협업으로 개발)을 이용해 다양한 조리기구를 다뤄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지금까지 여러 가지 종류의 로봇 요리사를 봤지만, 이것만큼 정교한 요리가 가능한 로봇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몰리 로보틱스에 의하면 단순히 몇 가지 조리 기구를 다루는 수준이 아니라 다양한 레시피를 조합해 수많은 요리를 할 수 있으며 각각의 단계를 사람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실용적인지는 다소 의문인게 가장 프리미엄 양 팔 제품인 몰리 R의 경우 24.8만 파운드 (약 34만달러)에 달하고 훨씬 저렴한 몰리 X 패키지 역시 9.9만 파운드 (약 13.5만 달러)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면 직접 요리를 해먹거나 사먹는 편이 훨씬 저렴할 것 같습니다.
비용만 제외하고 생각해도 지금 기술 수준에서 로봇 요리사가 인간 요리사를 대체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다만 로봇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몰리 로보틱스가 개발한 로봇 셰프의 솜씨는 정말 놀랍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