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저는 업체에서 진행하는 리뷰나 체험기 등을 거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원고 청탁이나 글 올리기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예외적으로 원고 청탁을 받아서 소개를 드리게 되었는데 그 대상이 해양 환경 관리 공단 (KOEM) 블로그입니다. 일단 환경 관련 포스트들을 보고 연락한 것 같은데 적절한 소재들이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환경 지킴이라는 목적에서 공통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총 3 편의 포스트가 계획 중인데 그 중 첫번째 편인 "바다에 플라스틱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안되는 이유" 가 올라왔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공단 관계자분의 피드 백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작성자에 저라고 되어 있으니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본 것 같은 내용이라면 이전 제가 쓴 포스트인 플라스틱 바다 ( http://blog.naver.com/jjy0501/100159051771 ) 의 내용을 참조로 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해양 환경 관리 공단 블로그의 포맷에 맞춰서 다시 쓴 것이죠. 평소에 어투가 그렇지 않은데 "~ 알고 계신가요" 식으로 쓰느라고 고생했습니다. -_-
아무튼 바다 환경 보호와 궁극적으로는 우리의 인간의 보호를 위해서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글이라면 여러 곳에 퍼트리는 게 유리할 것 같고 해양 환경 관리 공단 블로그 역시 같은 목적으로 홍보를 하는 만큼 서로 목적이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괜찮은 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부 시책을 일방적으로 홍보하는 내용이나 제품 홍보성 내용이라면 사실 쓰기가 껄끄러운데 이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공익적인 내용이라면 아무 문제 없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나중에 공익성이 있는 내용의 홍보나 콜라보레이션은 더 진행할 생각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 저것 다 하다 보면 블로그의 정체성이 좀 이상해 질 것이므로 적당히 조절하겠지만 말이죠.
이상 블로그 외도에 대한 변이었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포스트로 뵙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