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Elbit Systems)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방산 업체 중 하나인 엘빗 시스템스가 6x6 자율 주행 무인차량 (UGV)인 Rook을 공개했습니다. Rook은 엘빗이 개발한 토치 X RAS 센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Torch-X RAS (Robotic and Autonomous) sensory/communications system)은 탑재해 병사 뒤를 따라오면서 임무를 수행하거나 혹은 정해진 경로로 스스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각종 장애물을 피해 주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Elbit Systems / ROOK)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Rook은 기본적으로 병사를 따라다니면서 무장과 각종 보급품을 운반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최대 1200kg의 짐을 나를 수 있으며 최고 시속 30km입니다. 배터리 팩으로 움직이는 전기 UGV인데 구체적인 용량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8시간 정도 임무 수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충전이 쉽지 않은 전장에서 전기 무인차량보다는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등 다른 방법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기본적인 수송형 이외에도 Rook 위에 정찰용 시스템을 탑재해 정찰 임무에 투입하거나 이동식 드론 패드로 운용할 수 있으며 부상병 수송, 무장 탑재 등도 가능합니다. 조작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지닌 전용 컨트롤러로 할 수 있습니다.
최근 UGV 개발 소식이 자주 들리고 있는 만큼 가까운 미래에 실전에 투입되어 성능을 검증하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전에서의 평가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military/elbit-rook-autonomous-6x6-unmanned-ground-vehicle/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