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구글 분점 ( http://jjy0501.blogspot.kr/ ) 이야기입니다. 이 분점의 목적은 블로그 백업과 더불어 구글에서도 볼 수 있는 한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구글 블로거 서비스가 베이스 플랫폼이다 보니 본래 해외에서도 많이 오기는 했지만, 이번 달엔 유독 일본에서 방문자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해 불가입니다. 특정 포스트에 몰리지 않는 것으로 볼 때 아마도 번역기를 돌려 들어오는 게 아닌 가 하는 생각입니다.
구글 분점의 경우 현재 페이지뷰가 150만 회를 넘어가는데 물론 1500만 방문자를 기록한 네이버 본점에 비해 방문자 수가 적기는 하지만, 나름 방문자가 없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백업 용의 세컨 블로그로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라가는 글은 네이버 본점과 동일하므로 이미 네이버 본점 구독자의 경우 추가 구독은 필요없겠지만, 구글의 번역 서비스를 활용해서 해외에서 구독을 하거나 혹은 구글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방금 알았는데 한 가지 더 독특한 점이 맥 사용자가 대거 방문한 것으로 되어 있네요. 뭔가 이해를 하기 어려운 통계 자료지만 아무튼 방문해 주시는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