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Prodrone)
여러 가지 용도의 드론이 널리 사용되는 가운데 멀티콥터 디자인에 로봇 팔을 지닌 드론이 등장했습니다. 제조사의 설명에 따르면 최대 10kg의 화물을 자유자재로 수송해서 단거리 화물 수송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PD6B-AW-ARM 드론은 프로드론 (Prodrone)사가 본래 가지고 있던 PD6B-AW 드론에 5축 로봇 팔을 탑재한 것입니다.
최고 속도 60km/hr, 최대 상승 고도 5,000m에 달하는 이 드론은 22.2V/16,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해 30분 정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두 로봇 팔은 다리 대신 드론을 지지할 수 있을 만큼 단단하게 물체를 쥘 수 있습니다. 원격조종으로 로봇팔을 조작하는데, 의자를 옮기는 수준의 복잡한 동작도 할 수 있습니다.
좀 용도는 다르지만, 폭발물 제거처럼 사람이 하기 위험한 임무에 투입하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니면 소방 드론으로 응용해서 방독면이 소화기 등 긴급 물품을 건물 등에 투입하는 용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과연 얼마나 실용적인지는 다소 의문이지만, 아무튼 로봇 팔로 화물을 운반하는 드론을 보니 미래 사회가 더 가까이 다가온 것 같은 느낌은 드는 것 같습니다. 이 드론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만큼 저렴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