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Modpools)
화물 수송에 사용되는 선적용 컨테이너는 이제는 수송용 이외에 다른 용도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재활용해서 사무실, 집 등을 짓는 건 이제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가정용 수영장을 짓는 건 아마도 보기 드문 일일 것 같습니다.
모드풀 (Modpool)이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컨테이너 수영장은 정원이 딸린 가정에 설치할 수 있는 수영장을 목표래 개발된 것입니다. 2.4x6m 혹은 2.4x12m급 컨테이너를 잘라서 만든 이 수영장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측면에 대형 유리창을 만들어 더 재미있는 놀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겨울철에는 뜨거운 물을 담아 노천 온천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는 점이죠. 우리 나라처럼 주택보다 아파트가 흔한 나라에서는 수요가 크지 않겠지만, 단독 주택이 많은 미국이나 캐나다 등 에서는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가격은 컨테이너를 재활용하더라도 아주 저렴하지는 않아서 2.4x6m 버전이 26,900달러, 2.4x12m 버전이 35,000달러 수준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색상이 변하는 LED 나 천연 가스 히터 등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당장에는 저에게 필요없는 제품이지만, 언젠가 돈을 많이 벌어서 마당이 있는 전원 주택에서 살게 되면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